기타

[반딧불반]beesbeesbees 의사코드 작성 과제물

범피스트 2023. 1. 16. 21:28

Grub

//class Grub을 생성한다.
//생성자 함수 constructor를 만든다.
//속성 age,color,food를 만들고 값은 차례대로 0,'pink''jelly' 를 할당한다.
//eat메서드를 생성하고 메서드 호출 시, 'Mmmmmmmmm ' + this.food; 를 리턴하게 한다.
class Grub {
  constructor() {
    this.age = 0;
    this.color = 'pink';
    this.food = 'jelly';
  }

  eat() {
    return 'Mmmmmmmmm ' + this.food;
  }
}

module.exports = Grub;

Bee

const Grub = require('./Grub');
//class Bee를 생성하고 Bee클래스는 Grub클래스를 상속한다.
//생성자 함수 constructor를 생성한다.
//super를 통해 부모 클래스인 Grub에서 속성들을 받아온다.
//속성 age,color는 각가 5,'yellow'로 재할당한다.
class Bee extends Grub {
  constructor() {
    super();

    this.age = 5;
    this.job = 'Keep on growing';
    this.color = 'yellow';
  }
}

module.exports = Bee;

ForagerBee

const Bee = require('./Bee');
//class ForagerBee를 생성하고 Bee를 상속한다.
//생성자함수를 만든다.
//super를 이용해 부모클래스의 속성을 가져온다.
//속성 age,canFly,job,treasureChest 를 생성하고 차례대로 값 10,true,'find pollen',[]를 할당한다
//메서드 forage를 생성하고 보물을 찾으면 보물상자에 차례대로 넣어주는 메서드를 작성한다.
class ForagerBee extends Bee {
  constructor() {
    super();

    this.age = 10;
    this.canFly = true;
    this.job = 'find pollen';
    this.treasureChest = [];
  }

  forage(treasure) {
    this.treasureChest.push(treasure);
  }
}

module.exports = ForagerBee;